<캡틴마블>
개봉 : 2019.03.06
장르 : 액션 모험 SF
국가 : 미국
등급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23분
쿠키영상 : 2개
1. 마블 영화를 봤던 사람들이라면 들어봤을 법한 '크리'
'비어스'는 과거의 기억속에서 파란색 피를 흘리며 본인이 모르는 여자와 함께 낯선 땅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모습의 악몽을 꾸며 잠에서 깬다. 일찍 잠에서 깨버린 그녀가 향한 곳은 그의 상관인 '욘 로그'. 일찍 잠에서 깬 김에 수련을 하기 위해 나서지만 어딘가 모르게 특별한 능력을 가진 듯한 비어스가 자신의 능력을 잘 통제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경각심을 가지도록 훈련한다. 감정에 따라 자신의 능력을 통제하지 못할 것에 대비하는 듯하다. 후에, 비어스는 그와 함께 '슈프림 인텔리전스'를 만나기 위해 길을 나선다.
'슈프림 인텔리전스'는 크리 문명의 A.I 리더로서 크리의 기술이 집약된 컴퓨터로써 상대방의 무의식을 읽어 상대가 가장 존경하는 대상으로 모습을 갖춘다. 비어스가 슈프림 인텔리전스를 만났을 때는 한 백발의 여성이다. 하지만 비어스는 그녀가 누구인지조차 알지 못한다. 힘을 통제할수 있다는 판단을 받은 비어스는 다른 동료들과 함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우주선에 몸을 실고 행성으로 향한다. 크리족들의 적인 스크럴을 처치하기 위해서이다.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스크럴들에게 기습을 받고 납치되는 비어스는 그녀의 기억을 이용하여 정보를 캐내려는 스크럴들의 실험에 의해 자신의 것이 아닌 것 같은 기억들을 보게되며 혼란을 겪는다. 그들의 우주선을 벗어나려는 과정 중에 C-53행성, 지구에 불시착하게 된다.
지구에 불시착하게된 비어스는 욘로그와 통신에 성공하지만 이내 수상한 옷차림때문인지 쉴드에게 붙잡히게 되며 '닉 퓨리'와 '콜슨'을 만나게 된다. 그들을 피해 도주를 하며 자신이 기억하지 못했던 과거의 장면 중 'PANCHO'S BAR'를 본것을 기억하고 그곳으로 향하게 된다. 바에 도착하여 들어가니 이미 그곳에 와있던 퓨리와 만난다. 이미 자신의 동료로 변신했던 스크럴을 접했던 퓨리는 비어스가 말하는 외계인에 대해서 믿기 시작하며 스크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그리고 비어스는 스크럴들이 원하는 정보가 자신의 기억속에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페가수스 재킷을 입은 여성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퓨리와 함께 쉴드의 비밀 프로젝트가 행해졌던 기지로 향한다.
기지의 기록실에서 퓨리와 비어스는 그녀가 찾던 여성은 '웬디 로슨'박사로 그녀가 남긴 기록을 살펴보니 '크리'어로 되어 있는 문서를 발견한다. 박사는 광속엔진을 연구했으며 이와 관련한 전투기 사고로 사망했다는 사실을 확인한다. 동봉되어 있던 자료에서 본인의 옛 모습도 확인하게 된다. 아직까지 비어스의 정체에 대해서 확신이 없었던 퓨리는 그녀 몰래 쉴드에 연락을 취했었고 자신의 상관으로 모습을 변환시킨 스크럴족을 동반한 쉴드를 맞이하게 되며 결국 그들의 눈을 피해 비어스와 함께 비행기 하나를 탈취하여 정보에 있었던 동료 중 하나인 '램보'가 거주중인 곳으로 향한다. 고양이 '구스'와 함께.
지구에서 그녀의 원래 이름은 '캐럴'이었으며 그녀에 관한 얘기를 베스트 프렌드였던 '램보'에게 전해들으며 다시 한번 스크럴족을 조우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옛날 기억들을 하나둘씩 찾아가며 조각들을 맞춰간다.
2. 그녀 주먹은 핵주먹
브리 라슨 - '캐럴 댄버스/비어스'역으로 '마벨'박사가 만든 광속 엔진의 폭발사고로 그 힘을 그녀가 흡수하게 되면서 엄청난 힘을 가지게 됬으며 동시에 그전까지의 지구에서의 기억을 잃었다. 크리족들과 함께 헬라 행성에서 거주하며 자신의 힘을 통제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는 것이라 믿으며 이들을 위협한다고 여겨지는 스크럴족들을 타파하는 것을 자신의 목적이라고 생각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지만 결국 원래의 기억들과 사실들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소명을 향해 나아간다.
사무엘 잭슨 - 쉴드의 Lv.3 요원 '닉 퓨리'역으로 우리가 익히 알고있던 퓨리 국장의 풋풋했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그가 나중에는 어떤 사실을 듣고 놀라지 않는 이유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고양이 '구스'를 참 예뻐한다.
3. 어벤져스의 시작
마블 멀티버스라는 엄청난 세계관을 이해할 수 있는데에 기초가 되는 이번편이 아닐까 싶다. 왜 퓨리 국장이 어떤 사실을 알게 되더라도 놀라지 않았던 이유들, 마블 시리즈의 영화를 보면서 결과를 계속 보았다면 여기서는 원인들을 왕창 볼 수 있다. 전혀 상관 없을 것 같았던 지구와 외계 행성과의 연관성이 오래전부터 관련이 있었던 것이다.
항상 마블 영화에서 해결사이자 작가의 시점에서 모든걸 알고 죽지 않는 강심장의 소유자로만 알고 있던 퓨리의 여러 다채로운 모습들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재미의 요소이며 직관을 가지고 움직이는 그와 콜슨의 모습도 포인트다.
댓글